본문 바로가기

아이슬란드 여행 꿀팁 방출! (꼭 해야 하는 것,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소감머니 2024. 3. 28.

아이슬란드 소개

아이슬란드는 그린란드 남동쪽에 있는 섬나라로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을 계기로 인기 있는 관광지로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슬란드 언제 가면 안 춥나요? 확실한 건 아이슬란드 4월도 우리나라의 한 겨울만큼 추웠다는 것입니다.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꿀팁과 주의사항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안내

아이슬란드 호텔
아이슬란드 링로드에 위치한 관광지 안내

아이슬란드 여행은 보통 링로드를 따라 한 바퀴 도는 일정으로 진행합니다. 수도인 레이캬비크에 도착해서 차량을 렌트하고 링로드를 따라 아래로든 위로든 돌기 시작하는 코스입니다. 아래 링 쪽에 관광지가 많아서 아래 링으로 하프링만 도는 일정으로도 많이 계획합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주의 사항

1. 숙소 후기 확인

아이슬란드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규모가 큰 호텔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링로드를 따라 이동하면서 숙소를 예약하면 게스트 하우스나 개인 숙박시설(에어비앤비) 형태의 숙소를 아고다나 부킹닷컴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만족스러운 숙소였습니다. 후기를 꼼꼼히 확인한 숙소들은 실패가 없었지만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한 숙소는 화장실 문이 유리문으로 되어 있는 황당한 케이스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사이트에서 숙소 소개를 할 때 교묘하게 나오지 않게 해서 찍어서 알 수 없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아이슬란드 호텔
유리문이었던 화장실문 > 항의 후 숙소 주인의 조치

후기에도 이러한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었음에도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었습니다. 숙소의 상태를 어느 정도 믿을 수 있는 큰 호텔이나 체인 숙소가 없으므로 숙소를 예약하실 때 이전 고객들의 후기를 꼼꼼하게 살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슬란드 호텔
후기가 좋았던 아이슬란드 숙소

2. 부엌이 있는 숙소 이용

아이슬란드 물가가 비싸다는 것은 아마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면서 매 끼니 사 먹는다면 아마 여행 경비의 절반 이상이 식비로 가득 찰 것입니다. 대부분의 끼니는 숙소에서 해결하고 점심은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싸서 이동하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숙소의 부엌 상태를 확인하시고 요리 기구도 어느 정도 갖추어져 있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아이슬란드 숙소에서 해먹었던 요리들

3. 차량 1대보다는 2대가 함께

아이슬란드의 날씨는 영국 날씨의 변화무쌍함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환한 낮에 길을 달리는데 갑자기 어두컴컴해지면서 우박이 내리고 바람이 휘몰아치고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눈이 내리다가 다시 밝아지기도 했습니다. 링로드를 달리며 칠흑같이 어두워졌을 때 동행하고 있는 일행의 차가 있어서 서로 안심하며 여행했었습니다. 차량을 렌트해서 이동하는 여행을 계획한다면 (여름은 조금 나을 것 같습니다만) 그룹으로 2대의 차가 이동하는 계획을 세우시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일행이 있어 안심하고 달렸던 아이슬란드 링로드

4. 블루라군은 꼭 예약할 것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아직까지도 너무 아쉬운 것은 블루라군에 가보지 못한 것입니다. 하프 링로드를 계획하고 요쿠살론 빙하를 찍고 레이캬비크로 돌아와서 블루라군을 갈 계획이었습니다. 세계적인 관광지 블루라군을 그냥 가면 들어갈 수 있을 거라 어리석은 생각을 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블루라군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하루 남기고 아무 생각 없이 블루라군을 갔다가 간판만 보고 돌아와야 했습니다. 블루라군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미리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아이슬란드 명소들

아이슬란드 간헐천
아름다운 아이슬란드 명소들

댓글